주요사업
공모사업
언론보도
행사
 
HOME > 서비스현황 > 언론보도
 
 
작성일 : 10-07-20 15:44
[노컷뉴스] 저소득층 주거복지 실현의 꿈, 이뤄진다.
 글쓴이 : 웰하우징(주)
조회 : 3,383  
   http://www.cbs.co.kr/nocut/show.asp?idx=1530115 [761]


저소득층 주거복지 실현의 꿈, 이뤄진다.

선진국을 중심으로 사회복지에 대한 가치가 점점 높아지면서 주거 환경은 그들의 관심 대상되고 있다.

이에 웰 하우징은 지난 1월부터 저소득층의 주거복지 실현를 위한 사업을 시작하였고 보건복지부의 사회서비스선도사업의 일환으로 ‘주택에너지 효율 개선사업’과 ‘고령자 및 장애인 편의시설 개선사업’을 전국 157가구를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다.

또한 웰 하우징은 사단법인 한국주거복지협회가 'GM대우한마음재단', '함께일하는재단'과 협약한 주거환경개선사업의 협력업체로 나서 전국 46개 가구에 공사를 진행하였으며 현재, 사업의 마무리단계에 있다.

이들의 사업은 취약 계층의 주거환경개선을 지원하는 동시에 소외된 이웃에게 정서적 안정을 지원하고 있어 우리사회 관심과 기대를 사고 있다.

한편, 전국의 자활공동체에 바닥재, 벽지, 장판 등의 자재를 납품하는 자재물류센터의 운영을 통해 저소득층의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진행하는 수익사업도 병행하고 있으며, 사단법인 한국주거복지협회와 함께 지역의 자활공동체를 대상으로 에너지진단 교육, 주거복지 전문가양성교육 등을 실시해 주거복지의 보편화 및 전문화를 추구하고 있다.

주거복지에 대한 자세한 정보문의는 웰 하우징 홈페이지(www.w-housing.co.kr)와 대표전화(1666-8115)로 할 수 있다.

ejaewon@cbs.co.kr